소책자 파일을 다운받으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-> 질병을팝니다_최종_20130925
의약품과 건강팀에서는 제약회사의 질병판매 전략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응을 위해
<플로스 메디신(Plos Medicine)>(2006년 4월호)에 게재된 논문들을 번역·요약하고 필요에 따라 한국의 상황을 추가하여 소책자로 발간하였습니다. 하지불안증, ADHD 등 한국에서도 미디어에서 끊임없이 선전되는 질병, 발기부전, 성기능 장애 등에 남발되는 라이프스타일 의약품. 그 뒤에 가려진 제약회사의 전략이 궁금하신 분들은 일독을 권합니다.
소책자에 담긴 원문출처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
http://www.ploscollections.org/article/browse/issue/info%3Adoi%2F10.1371%2Fissue.pcol.v07.i02
<플로스 메디신>의 논문은 개방된 자료(open access)로, 출처를 명시할 경우,
논문의 사용 및 수정에 대해 허가를 요구하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<차례>
서론
질병 판매란 무엇인가? 5
제약회사 마케팅과 환자 만들기 15
질병 판매의 사례
‘발기부전’이 질병이 되기까지 23
개구쟁이는 모두 ‘ADHD’인가? 35
질병으로 등장한 ‘여성 성기능 장애’ 45
기분도 팝니다?: ‘양극성 장애’ 57
TV가 만든 병, ‘하지불안증’ 69
결론
통제받지 않는 의약품 광고 80
질병 판매를 멈추기 위한 우리의 시작 93
미주 100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<질병을 팝니다: 제약회사 마케팅과 환자 만들기> 소책자를 받아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 전화: 02-747-6887, 메일: chsc@chsc.or.kr
* 공지: <질병을 팝니다> 소책자 발송을 원하시는 분들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