참고자료

성소수자 학생에 대한 혐오성 폭력과 교사·학교의 역할(전교조 참실대회)

첨부파일

참실대회토론마당-성소수자폭력자료집(140115).pdf (557.20 KB)

제13회 전국참교육실천대회 주제토론마당

“우리 반, 우리 학교에 꼭 있다”: 성소수자 학생에 대한 혐오성폭력과 교사·학교의 역할

목 차
주제토론마당 운영 계획 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3
성소수자 청소년에게 가해지는 학교폭력, 어떻게 막을 것인가 ··············6

우리 반 학생이 나에게 커밍아웃했다 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28

초등교사인 내가 성소수자 인권교육에 관심을 갖는 이유 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31
우리반 ‘그/녀’와 어떻게 만날까? 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·38

=========

성소수자 청소년에게 가해지는 학교폭력, 어떻게 막을 것인가- 해외 정책 및 사례를 중심으로 

-장서연(공익인권법재단 공감, 부산학교폭력사건 소송대리인)

우리 반 학생이 나에게 커밍아웃했다

- 이윤승(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 교사)

초등교사인 내가 성소수자 인권교육에 관심을 갖는 이유
-이기규(서울 수송초 교사, 인권교유을위한교사모임)

우리반 ‘그/녀’와 어떻게 만날까?- 할 수 있는 일은 많습니다.
-모리(동성애자인권연대, 무지개행동 이반스쿨팀)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

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trike> <strong>